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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phaser는 데스크톱, 모바일용 HTML 게임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2D 게임 프레임워크이다.
- phaser를 이용하면 html, css, javascript(혹은 typescript)만으로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.
- phaser 코드는 WebGL 또는 HTML <canvas> 요소로 렌더링된다.
[phaser3 주요 개념]
scene
--> 화면 단위, 메이플스토리 게임의 맵 하나 단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.
asset
--> 게임에서 사용하는 이미지, sprite 이미지, 오디오 등
load
--> asset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로드해놓는 것을 의미한다.
--> load 된 asset은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.
add
--> load 된 asset을 scene에 추가하는 명령어
physics
--> 물리엔진 즉, (물체의 충돌, 겹침) 등 물리적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이러한 상호작용이
일어났을 때 작용(이벤트)을 지정할 수 있다.
--> phaser에서 지원하는 물리엔진의 종류에는 Arcade, Matter 등이 있는데 여기서는 Arcade를 사용한다.
(Arcade가 가볍고 빠르다고 한다.)
- asset을 load한 후 add해서 scene에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.
- Sprite 객체는 게임 세계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의미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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