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● 프로젝트 생성
- 먼저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보자


● Unity 인터페이스
- 아래의 화면이 Unity editor 이다.

1. Project : 게임 구성 파일들을 보는 곳(그래픽, 사운드)
2. Hierachy(계층구조) : 오브젝트 확인 및 생성
3. Scene(장면) : 오브젝트 보는 창
4. Inspector : 오브젝트 선택 시 해당 오브젝트의 속성 확인
● Unity 조작법
- 조작법을 익히기 위해 3D object를 하나 생성해보자



- 사실상 위의 사진의 왼쪽 상단 메뉴바의 단축키인 것 같다.
[오브젝트]
Q : 뷰 이동
W : 오브젝트 이동
E : 오브젝트 회전
R : 오브젝트 크기 조절
T : 오브젝트 크기 조절(3D 보다는 2D, UI 등에 주로 사용)
[시점]
마우스 왼쪽 버튼 : 뷰 이동
ALT + 마우스 왼쪽 버튼 : 카메라 축 이동(현재 보고있는 사물 기준으로 축 이동)
마우스 오른쪽 버튼 : 카메라 회전
ALT + 마우스 오른쪽 버튼 : 카메라 확대/축소
키보드(→ ← ↑ ↓) : 카메라 자유 이동
마우스 휠 : 줌 IN&OU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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