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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 매크로(Macro)는 컴파일 단계에서 Macro에 설정한 값을 Value 값으로 변환해주는 역할을 수행하는 기능이다.
- 'MAC'이라는 이름으로 Macro를 선언한 후 Value(값)은 123으로 설정, 이 값을 Draw Value를 이용해 출력해보자

objText3 오브젝트를 새로 만들었다.
Macro에 입력한 value인 123 이 출력됐다.

- 매크로는 자칫 평범한 변수처럼 보일 수 있지만 초반에 언급했듯이 게임의 컴파일 단계에서 Macro가 Value로 치환된다는 점에 주목할 필요가 있다.
- 위의 간단한 테스트에서 Draw Value를 이용해 매크로(MAC)를 출력했는데 이는 실제로 변수의 값을 읽듯이 MAC의 값을 읽어 출력한 것이 아니라 게임을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Draw Value Action의 MAC이 매크로 값인 123으로 자동으로 변환된것이다.


- 이게 진짜 참말인지 확인해보자
- objText3 Create Event의 매크로 선언 부분 아래에 변수 선언을 이용해 일반 변수의 값을 설정하듯이 MAC의 값을 1로 바꾸어보자.
- 이 상태로 게임을 실행하면 컴파일 에러가 발생한다. 즉, 진짜로 MAC이 컴파일 단계에서 123으로 바뀌었다는 것을 알 수 있다.

Object: objText3 Event: Create at line 13 : Cannot set a constant ("123") to a value

- 아래와 같이 Action을 구성하면 매크로의 값을 변경시킬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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